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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Unity Learn] 2D Platformer Microgame (tutorial) - 4. Add an enemy

국밥같은사람 2025. 3. 6. 20:24

이 단계에서는 프리팹에 대해서 배운다.

프리팹을 간단히 설명하자면, enemy라는 오브젝트를 여럿 만든다고 할 때, 공통된 특성을 가지고 있을 것이므로, 

그 공통된 특징을 하나의 객체로써 묶어 저장하는 것이다.

 

하단의 Assets 폴더를 관리하는 탭에서 Prefabs를 열어보면 Enemy 가 있는 것을 찾을 수 있다.

드래그하여 scene안에 넣자.

 

Scene 안에 새로 생기게 된 enemy는 move tool, rotate tool 과 같은 tool을 통해 조정이 가능하며,

기존의 enemy들과 같은 특성을 갖는다.

 

[추가내용]

좌측 hierarchy 창을 보면 다음과 같은 파란 정육면체의 Enemy 오브젝트들을 볼 수 있는데,

이것은 프리팹 객체이다. 찾아보면 새로 추가한 enemy도 파란색으로 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.